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다양한 SNS 매체를 이용한 공감과 소통 콘텐츠 제공으로 수상 쾌거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기초지자체 자치구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어워드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종합 활용도를 측정해 운영 활동이 우수한 기업 및 공공부문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대덕구는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대덕구월드’ 신규 개설을 통한 MZ세대와의 소통 창구 확대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에 공무원, 구민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다양한 기획 콘텐츠 제공 ▲랜선을 통한 비대면 공연, 문화행사, 체험 강의 제공 등으로 위드코로나 시대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또한 2013년부터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팟캐스트, 카카오톡채널 등 다양한 공식 SNS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 SNS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하는 등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SNS를 활용해 구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대덕구의 노력이 인정받아 큰 상을 받게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로 구민의 일상이 즐거워지는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hwp(89.5KB)     
1.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1).jpg(350.8KB)     
1.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2).jpg(225.8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