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
대덕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
“지키고, 바꾸고, 고치고, 함께 하겠습니다”
공약사업 실천계획 주민·전문가 의견 수렴으로 주민공감과 실행력 강화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난 23일 구청에서 구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를 열고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구는 지난 6월 구청장 인수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약사항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부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 변경·통합·추가 공약화 및 효율적인 실천방안, 문제점 해결대안 등을 종합 고려해 총 45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정리한 후 주민평가단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공약사업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성실하게 추진하기 위해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민선8기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40명을 위촉하고 단장으로 육동일 씨를 선출했다.

이날 사업보고는 평가단의 이해를 돕고 원활한 토론을 위해 ▲지키겠습니다 15개 사업(돌봄, 의료, 교육) ▲바꾸겠습니다 15개 사업(경제, 문화, 관광) ▲고치겠습니다 13개 사업(교통, 도시재생) ▲함께 하겠습니다 2개 사업(중앙·지방정부/주민참여)으로 총 4개 실행방향 키워드로 분류돼 진행됐다.

최충규 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평가단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대표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며 “공약 및 이행상황을 홈페이지 공개를 통해 투명하고 내실 있게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실현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 .hwp (86.5KB)     
2. 대덕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1).jpg (242.9KB)     
2. 대덕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2).jpg (221.1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