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분야별정보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신고방법

환경.위생

신고방법

배출신고는 어떻게 하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온라인신청서 작성샘플

대형폐기물 신고 홈페이지의 좌측 메뉴에서 배출신고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동선택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개의 지역별로 수거 요일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지역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켰을 때 하단에 표시되는 수거일을 확인하시고 지역명을 클릭하여 표시되는 입력 양식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수거처리를 위하여 신청서를 정확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과 연락처는 신청 후 배출신고 조회 시 확인하게 되므로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회덕동, 신탄진동, 덕암동, 목상동과 같이 여러 개의 동으로 구성된 지역의 경우 배출주소란에 해당 동을 선택하여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E-Mail, SMS수신을 입력하시면 결제 및 수거완료 후 알림 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으며, SMS수신을 원하실 경우 연락처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대형폐기물 정보는 대분류, 소분류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목록에 없는 미분류 품목에 대해서는 배출신고 안내 페이지의 대형폐기물 분류표를 참고하여 유사항목으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품목을 선택하시기 어려울 경우 해당 동 주민센터 및 대덕구 청소위생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일은 지역별로 선택 가능한 날짜만 입력할 수 있으며, 신청일 이후 한달 간의 날짜가 표시 됩니다.

신청서를 정확히 작성하시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가 접수처리됩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온라인신청서 작성샘플

결제처리가 이루어지면 품목선택을 변경하실 수 없으므로 결제 전에 품목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품목 선택이 불확실할 경우 해당 동사무소 및 대덕구청 청소위생과로 문의하여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전에는 수정버튼을 눌러 품목을 다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하신 내용을 취소하고 싶으실 경우 신고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하실 수 있으며, 결제 후에는 환불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신고취소를 하실 경우 해당 신고는 수정하거나 결제하실 수 없으며 수거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대덕구청에서는 주민여러분의 편의를 위하여 세 가지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결제 방법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편리한 방법으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결재1단계화면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한국사이버결제의 KCP 결제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며, 일반적인 신용카드 결제와 같습니다.
카드사별로 안심클릭,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해 결제하실 수 있으며, 진행 중에 결제에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XP의 서비스팩2 사용으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실패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진행중인 팝업창의 상단에 노란 상자가 표시될 경우 ActiveX 컨트롤 설치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심클릭, 안전결제서비스는 신용카드사별로 서비스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하며 등록 문의는 신용카드사에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KCP에서 신용카드사에 매입처리가 되기 전에는 승인취소처리되며, 매입처리 후에는 매입취소처리 됩니다. 매입취소의 경우 신용카드 특성상 4~5일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청구서가 작성된 이후에는 다음월에 차감된 금액이 반영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재2단계화면

계좌이체 결제의 경우 한국사이버결제의 KCP 결제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며,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이 되어있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경유하지 않고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인터넷 뱅킹시 사용하시는 아이디, 비밀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뒷면의 4자리 숫자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환불은 출금된 계좌로 수분내에 자동 입금 되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출금 및 환불입금 시 확인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온라인신청서 작성샘플

수거 수수료의 결제 또는 배출신고 조회를 하시면 위와 같은 세부 신청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스티커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스티커 출력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배출품목의 개수만큼 인쇄하셔서 붙여 주시면 됩니다.

잉크젯 프린터로 인쇄할 경우 우천시 지워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프린터가 없으실 경우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종이에 유성펜으로 써서 붙이셔도 됩니다.
이때 D06-510-00207 과 같은 배출신고번호를 필히 적어 주시기 바라며, 금액, 배출자, 수거예정일, 전화번호, 배출품목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인쇄하신 스티커를 분실하셨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다시 출력하실 수 있으며 결제완료 후부터 수거완료 전까지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출력
신청내용의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온라인신청서 작성 수정샘플

3번의 신고내용 조회화면에서 수정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수정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기 전에는 배출하시는 폐기물 목록까지 수정하실 수 있으며, 결제 완료 후에는 목록을 제외한 신청인 정보와 예약일만 수정 가능합니다.
만약 신청 상태가 수거진행으로 바뀐 후에는 수정 및 환불이 되지 않으므로, 이 경우 청소위생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금액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3번의 조회화면에서 결제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별로 취소 확인 창이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하신 금액이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셨으면, KCP로부터 환불 확인 메일을 받으실 수 있으며, 결제 후 경과한 시간에 따라 카드사에 실제 반영되는 데에는 4~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하신 계좌로 즉시 입금이 되며, 취소 후 몇분 후에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취소 후 3~4초 후에 결제 취소 문자 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으며, 매월 말일 23:00 ~ 24:00 사이에 결제하신 금액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청소위생팀으로 문의하여 별도로 환불 받으시거나 이 시간에 결제를 하실 경우 다른 결제방법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월에 결제하신 금액을 환불하실 경우 이동통신사의 요금 계산 문제로 전월에 청구된 금액을 금월에 감액하여 청구하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출신고의 처리상황은 어떻게 조회하나요?위로이동위로이동
배출신고 처리상황 샘플

배출신고의 처리상황은 대형폐기물 신고 홈페이지에서 좌측의 배출신고 조회 메뉴를 클릭하신 후 신청인 이름과 신청 시의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조회 가능합니다.

배출신고 처리결과 샘플

신고 회수가 많을 경우 지금까지 신고하신 내역을 모두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신고번호를 누르시면 3번의 세부정보 조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청인 이름과 연락처로 조회하고 싶으시면 다시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