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덕문화관광재단
전체메뉴
전체메뉴
기관소개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구민들이 행복하고 관광산업으로 대덕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인사말
미션비전
연혁
조직도 및 직원현황
오시는 길
사업소개
정책공론
지역협치
문화향유
관광 거버넌스 구축
관광 콘텐츠 개발
문화공간소개
작은미술관 신탄진
알림
공지사항
언론보도
아카이빙
정보공개
정관/규정
사업계획
인권윤리경영
예산 및 재무현황
경영공시
재정집행현황
기금현황
기관소개
인사말
미션비전
연혁
조직도 및 직원현황
오시는길
사업소개
정책공론
지역협치
문화향유
관광 거버넌스 구축
관광 콘텐츠 개발
문화공간소개
작은미술관 신탄진
알림
공지사항
언론보도
아카이빙
정보공개
정관/규정
사업계획
인권윤리경영
예산 및 재무현황
경영공시
재정집행현황
기금현황
공지사항
2023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 선정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신규 문화예술교육사를 통해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구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39,500,000원의 지원금을 확보했으며 오는 5월부터 구민들의 행복감과 자존감을 깨우는 품격 높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23-02-23
2023년 신년인사의 말씀
대덕문화관광재단은 2023년에 모든 구민들이 문화예술로 행복하고,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로 대덕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대덕구의 원대한 발전을 구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임직원 일동
2023-01-02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 11월 공연 '카푸네 앙상블' 공연 안내
대덕문화관광재단은 11월 30일 오후 7시 30분 덕암마을예술창작소(아름드리 덕암동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 클래식 공연을 펼치며 11월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연은 대전에서 활동하는 청년 음악인들로 구성돼 탄탄한 연주력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푸네 앙상블이 현악 4중주에 피아노와 성악을 덧붙여 크리스마스 캐롤 등 친숙하고 신나는 곡들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많은 참석과 관심바랍니다.
2022-11-30
공지사항
더보기
언론보도
대덕문화관광재단, 덕암동을 클래식 선율로 물들이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덕암마을예술창작소(아름드리 덕암동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 클래식 공연을 펼치며 11월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대전에서 활동하는 청년 음악인들로 구성돼 탄탄한 연주력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푸네 앙상블이 현악 4중주에 피아노와 성악을 덧붙여 크리스마스 캐롤 등 친숙하고 신나는 곡들을 들려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서 덕암동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물들이며 구민들에게 깊은 행복감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구민들의 일상을 즐겁게 하기 위해 지난 6월, 덕암동주민자치회와 덕암마을예술창착소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8월부터 덕암마을예술학교와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을 무료로 진행해 왔다. 덕암마을예술학교에서는 그림책 만들기, 소설책 낭독모임, 꽃테라피 등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 연달아 진행됐으며, 덕암동 문화가 있는 날에서는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영화와 재즈, 낭독극장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최충규 이사장은 “구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마을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해 구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1-29
대덕문화관광재단, 2023년 사업 밑그림 완성한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행정복지센터 도란도란에서 2차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대덕문화관광재단의 2022년 사업을 돌아보며 평가하는 시간을 갖고, 민선8기의 구정방향에 맞춰 2023년의 중점사업과 추진과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에 문을 열어 출범 3년차를 맞는 대덕문화관광재단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면서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호흡할 수 있는 방안도 도출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충규 이사장은 “관광과 콘텐츠, 경영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의 이번 회의가 대덕문화관광재단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4월 14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9명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한 바 있다.
2022-11-29
대덕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교육으로 구민 행복 방안 찾는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이 오는 24일 오후 2시 대덕구 신탄진동에 위치한 새여울커뮤니티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공유회 ‘별별상상’을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이 지난 6월부터 펼친 판화와 합창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구민의 행복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판화와 합창프로그램의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민과 강사가 참여 소감을 발표한 뒤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제언, 자유토론 순으로 이어진다.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는 김이석 당진문화재단 사무총장과 안지언 상명대학교 전임 연구교수, 허은선 지역 예술가가 참여해 판화와 합창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함께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재미있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기본권 실현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충규 대덕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구민의 일상이 즐겁기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번 공유회가 문화예술교육의 관심을 높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3월, 대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22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돼 구민을 대상으로 판화와 합창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2022-11-22
언론보도
더보기
팝업존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카드뉴스 이전
카드뉴스 재생
카드뉴스 정지
카드뉴스 다음
배너모음 이전
배너모음 다음
배너모음 재생
배너모음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