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분야별정보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자원봉사참여

자원봉사참여

자원봉사센터 운영

우리 모두가 필요로 하는 다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고 사회구성원이 서로 존중하는 밝은 사회 풍토를 위하여 연중 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상담, 안내, 신청, 접수로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 및 자원봉사자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한 수요처 연결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 모집·배치·교육

우리 구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지속성을 유지하고자 활동 분야별로 모집?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하여 대덕라이프(구정소식지),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1.봉사자등록 />2.자원봉사활동실적관리>3.자원봉사확인서 발급

자원봉사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무료빨래방 운영 : 2001년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밀집 거주 지역인 법동 3단지 주공아파트내에 무료빨래방을 설치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세탁, 청소 등 일상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25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고려수지침 전문자원봉사단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민원지적과에서 인근주민 및 내방 민원인을 대상으로 수지침요법, 서암봉요법, 사열요법 등을 시술하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해 주고 있으며, 특히 꼼꼼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어르신들에게 100% 만족감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