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분야별정보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행정 자료실

자료실(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문의처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안전한 급식을 위한 집단급식소 점검?기록 의무화 안내
□ 집단급식소에서 더욱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집단급식소 급식안전관리 기준?을 9월 2일 제정하고 10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번에 제정한 고시는 지난 4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집단급식소의 위생관리 사항 점검?기록이 의무화됨에 따라 세부 관리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 주요 내용은 집단급식소의 식재료의 검수와 조리 등에 대한 ?위생관리 사항과 ?위생점검 결과의 기록?보관입니다.

- 집단급식소 운영자가 준수해야 할 위생관리 사항은 ▲개인위생관리 ▲검수 및 보관관리 ▲조리관리 ▲배식 및 보존식 관리 ▲시설 관리입니다.

- 집단급식소 운영자는 위생관리 사항 준수여부를 매일 점검해 위생관리 점검표를 기록?보관하고, 식재료를 납품받아 검수할 때는 검수일지를 기록?보관해야합니다.

- 점검한 결과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면 개선조치하고 그 결과를 기록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집단급식소 급식안전관리 기준 제정 고시(최종).hwp(28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