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사회과학·문학 통합 독서 프로그램 운영… 오는 5일부터 신청 가능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송촌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일 대덕구에 따르면 독서아카데미는 전국의 도서관, 독서문화기관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일상 속 독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의 강의를 운영한다.

올해 선정된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는 ‘문명의 동력 혹은 탐욕의 굴레 - 돈의 양면성으로 읽는 사회’를 주제로 ‘돈’이 우리 삶 속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7개의 소주제로 고찰해 보고 각 주제와 관련 있는 고전문학 작품 속 사례를 살펴보는 사회과학과 문학을 통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지역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10월 4일 매주 수요일 오전 10~12시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 신청은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lib.daedeok.go.kr/)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송촌도서관(☎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촌도서관 관계자는 “전문가와 함께 경제와 관련된 개념을 알기 쉽게 풀이하고, 세계 고전문학 속 숨어 있는 경제 이야기를 찾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 포스터]
첨부파일
4.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hwp(85KB)     
4.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jpg(887.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