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빈 점포를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참여자 선정
대전 대덕구, 빈 점포를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참여자 선정
우수 아이디어 4명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빈 점포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가를 4명을 선정했다.

31일 대덕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모집한 이번 ‘빈 점포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에는 총 8명이 신청했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4명이(소품샵, 빈티지의류샵, 퓨전일식당, 한식디저트가게) 최종 선정됐다.

구는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수행 역량, 사업계획서 작성 충실성, 아이템 창의성, PT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심도 있고 공정하게 선정했으며, 선정된 예비 창업자(소품샵, 빈티지 의류샵, 퓨전일식당, 한식디저트가게)에게 점포 리모델링 비용 최대 1000만원(사업비 70%), 홍보간판 비용 최대 400만원(사업비 70%), 임차료 2년간 월 5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추후 창업 가게가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모델 개발과 확장을 위해 전문가 자문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대덕구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빈 점포를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지역 내 빈 점포를 활용해 공실률을 줄이고, 청년들에게 창업지원을 통한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첨부파일
3. 대전 대덕구, 빈 점포를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참여자 선정.hwp(81.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