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탄소중립(Net-) zero) 과학 캠프’ 참여하세요”
대덕구 “‘탄소중립(Net-) zero) 과학 캠프’ 참여하세요”
오는 20일 선착순 모집… 내달 ‘대덕물빛축제’ 기간 중 로하스 캠핑장서 진행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과학체험을 통해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에너지전환 실천방안을 알리고자‘대덕구 탄소중립(Net-zero) 과학 캠프’ 참여자를 오는 20~24일 선착순 모집한다.

17일 대덕구에 따르면‘대덕물빛축제’기간 중 진행되는 이번 과학 캠프는 내달 22~23일 1박 2일간 로하스캠핑장에서 진행된다.

과학캠프에서는 △종이비행기 3인방과 과학 이야기 △카이스트와 왓썬(what’s up/sun)보트 △다같이 넷제로 놀이터 △과학원리와 마술을 접목한 사이언스 매직쇼와 태양열 조명을 이용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초등학생과 보호자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이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1일 차 점심 및 재료비 포함)이다.

참여 희망자는 대덕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이번 캠프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전기 사용량이 많은 캠핑카 및 캐러반 사용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기후·환경변화 위기를 인식하고 우리의 일상을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탄소중립(Net-zero)과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탄소중립 과학캠프 참여자 모집.hwp(88.5KB)     
2. 대덕구 탄소중립 과학캠프 참여자 모집.jpg(928.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