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
대덕구,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
4년간 3만23개 일자리 유지?창출, 고용률 68.4% 달성 목표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민선 8기 ‘대덕구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은 민선 8기 4년간 일자리 3만23개 유지·창출을 목표로 3대 분야, 10대 중점과제, 200개 세부추진과제를 제시했고, 2021년 상반기 고용률(15세~64세 기준) 66.4%를 2026년까지 68.4%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분야별로는 공공일자리 부문, 민간일자리 부문, 일자리 기반 마련이다. ▲공공일자리는 지자체가 직접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 4738개 ▲민간일자리는 민간기업, 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법정보조 등 인건비 지원을 통한 일자리 유지?창출 사업 2만5215개 ▲일자리 기반 마련은 일자리 촉진 관련 시설 설치?개선,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사업 70개 등 총 3만23개의 일자리를 지원한다.

공공일자리 부문은 계층별(누구나, 청년, 중년, 노인, 장애인, 취약계층) 직접 수행일자리, 직업능력개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이고, 민간일자리 부문은 산업단지?중소기업,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일자리 창출과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단체, 사회복지시설 등 민간이 수행하는 공익적 일자리 창출이다.

특히 ‘빈 점포를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최근 고물가 속에서 학업, 취업, 주거난 등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공약사업이다. 이 정책은 양질의 일자리로 진입하지 못해서 창업을 선택해야 하는 청년에게 재정적 도움을 통해 창업 생태계가 더 좋아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정책이라는 신념으로 구민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일자리 유지?창출 및 민생경제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해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hwp(79.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