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2022 대덕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
대덕구, ‘2022 대덕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
참여와 공감으로 하나되어, 즐거움이 두배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1일 구청 청렴관에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단체?시설 이용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림, 목공품, 수공예품 등 장애인 시설 이용자들의 작품 전시와 장애인복지기관의 활동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예술활동 발표, 베트남 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다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장애인 예술공연인 ▲클래식 기타하모니 팀(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여름밤의 세레나데’ 등 3곡의 기타연주 ▲개똥벌레(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의 연극 ‘대박 흥부전’ ▲별달거리(엘림특수교육원)의 ‘베토벤바이러스’ 등 2곡의 국악 난타 등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충규 구청장은 “참여와 공감으로 즐거움이 두 배가 되는 시간을 만끽하기 바라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고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반영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이웃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2022 대덕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 .hwp(143.5KB)     
1. 대덕구, ‘2022 대덕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1).jpg(174.3KB)     
1. 대덕구, ‘2022 대덕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2).jpg(239.8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