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CBS,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업무협약
대덕구-CBS,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업무협약
지역이 함께하는 촘촘한 마을 돌봄 문화 조성 시동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0일 구청에서 대전CBS(대표 지영한)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대덕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제안 ▲아동친화활동 캠페인 공동운영 ▲아동권리에 대한 주민 의식개선 ▲함께 아이 키우는 문화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에 대한 공동 협력 사항이 담겨있다.

지영한 대전CBS 대표는 “인구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제는 민간도 참여 해야한다”며 “인구 절벽 문제에 대응하고 대덕구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출산 돌봄 운동을 힘차게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의 미래는 아이들에게 있다. 아이들을 위한 보육, 교육, 문화를 최우선으로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민선8기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육아복합마더센터 개소 등 지역내 돌봄 인프라 확대를 통해 촘촘한 마을 돌봄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6. 대덕구-CBS,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업무협약.hwp(162.5KB)     
6. 대덕구-CBS,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업무협약.jpg(132.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