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드림스타트 2022년 제2차 슈퍼비전 회의
대덕구, 드림스타트 2022년 제2차 슈퍼비전 회의
외부전문가 초빙 아동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나서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드림스타트는 12일 행정지원센터 도란도란에서 아동통합사례관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2년 2차 슈퍼비전’ 회의를 열었다.

슈퍼비전 회의는 사례관리 담당 인력의 업무 효율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심리, 복지 분야 등 외부전문가의 지도와 조언을 받는 것으로, 각 사례별 문제분석을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정을 위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스트레스로 인한 집중력 부족 및 강박적 성향을 가진 아동의 사례관리를 위해 전인심리상담소 이기옥 소장을 외부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사례개입 방향 설정, 지원 방법 등에 대해 자문받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회의에서 도출된 전문가의 의견에 따른 적절한 사례개입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슈퍼비전 실시로 사례관리 관계자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드림스타트 2022년 제2차 슈퍼비전 회의.hwp(167KB)     
3. 대덕구, 드림스타트 2022년 제2차 슈퍼비전 회의.jpg(24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