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생명을 좌우하는 5분, ‘심폐 소생술’ 배워요
생명을 좌우하는 5분, ‘심폐 소생술’ 배워요
대덕구 신탄진동, 통장 33명 대상 응급처치 교육 펼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송성섭)에서는 지난 19일 통장 33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안전문화 관리협회에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급성 심정지 환자에 대한 올바른 대처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통장은 “뉴스에서 심폐소생술을 통해 극적으로 되살아난 사람들에 대한 기사를 보며 심폐소생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왔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 실습까지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통장들과 교육에 함께 참석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심정지 후 5분 이내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확률이 50%를 넘는다”며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생명을 좌우하는 5분, ‘심폐 소생술’ 배워요 .hwp(80KB)     
3. 생명을 좌우하는 5분, ‘심폐 소생술’ 배워요(1).jpg(151.6KB)     
3. 생명을 좌우하는 5분, ‘심폐 소생술’ 배워요(2).jpg(1.4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