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 프로젝트
대덕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 프로젝트
2022 실패박람회 대덕관광 피크닉 토크, 세 번째 숙의토론 가져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대청로하스캠핑장 세미나실에서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을 위한 2022 실패박람회 3회차 숙의토론(부제-대덕관광 피크닉 토크)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대덕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하는 2022년 실패박람회 자율기획 프로그램의 주제는 ‘대덕구 생태관광 활성화’로 대덕구에서 선도하고 있는 생태관광의 실패사례를 복기하고 몇 차례의 숙의토론을 통해서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해결책과 개선점을 통해 정책화 혹은 사업화를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덕구 지역주민, 관광두레사업체, 그루경영체, 청년기업 대표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날 숙의토론에서는 ‘관광브랜드개발’분과, ‘관광정체성찾기’분과, ‘관광인프라구축’분과를 중심으로 최종 의제를 선정하기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그 결과 ▲산업단지를 활용한 산업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지역주민협의체 구성을 통한 지속적인 공론의 장 마련 ▲친환경 브랜드 개발 ▲지역특산품 브랜드 활성화 ▲먹거리를 활용한 요리 콘텐츠 개발 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숙의토론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관광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들을 선별해 최종적으로 대덕구에 정책제안을 할 것”이라며 “전문가 컨설팅, 다수의 분과별 현장 토의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목소리를 모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토론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 프로젝트 .hwp (117.5KB)     
3. 대덕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 프로젝트(1).jpg (652.7KB)     
3. 대덕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 의제 발굴 프로젝트(2).jpg (521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