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시상
대덕구,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시상
금상 4명, 은상 3명, 동상 5명 수상 영예

대전 대덕구는 대전지체장애인협회 대덕구지회 사무실에서 ‘2022년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대덕구 장애인 선수들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2022년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의 주관으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무지개복지공장,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3곳에서 진행됐으며, 가구제작, 제과제빵, 레저 및 생활기술 등 총 28개 직종에 220여명의 장애인 선수들이 출전해 뜨거운 기량 대결을 펼쳤다.

대덕구 출전 선수들은 금상 4명, 은상 3명, 동상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시상식에서 직접 상장과 메달을 수여했다.

입상선수에게는 최대 50만원의 상금과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수상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이 2년간 면제되며, 직종별 금상 수상자는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지역대표로 출전할 수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의 쾌거까지 이룬 수상자분들에게 축하와 그동안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대덕구는 역량 있는 기능장애인이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장애인 고용증대와 자립의 기반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시상.hwp (100KB)     
2. 대덕구, 대전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시상.jpg (315.5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