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회덕동-MG으뜸새마을금고,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전달식
회덕동-MG으뜸새마을금고,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전달식
민ㆍ관ㆍ학이 함께하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대전 대덕구 회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재완)는 30일 회덕동행정복지센터에서 MG으뜸새마을금고와 교통안전 우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 MG으뜸새마을금고, 초등학교 3곳(회덕초, 와동초, 장동초), 회덕파출소와 맺은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해에는 협약을 통해 ‘교통안전 가방 덮개’가 제작돼 배부됐으며, 올해는 ‘교통안전 우산’이 제작돼 2022년도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 100여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교통안전 우산’은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와 제한속도 30km를 의미하는 숫자 30이 인쇄돼 있어 운전자들에 대한 교통안전 홍보는 물론, 밝은 노란색과 투명한 재질로 이뤄져 운전자에게 보행하는 어린이들이 잘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박재완 회덕동장은 “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아이들은 물론 주민 모두가 편하고 행복한 회덕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희각 MG으뜸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박재완 회덕동장(왼쪽) 이희각 MG으뜸새마을금고 이사장(오른쪽)]
첨부파일
3. 회덕동-MG으뜸새마을금고,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전달식.hwp(32KB)     
3. 회덕동-MG으뜸새마을금고,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전달식.jpg(2.3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