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와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
대덕구, 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와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
저소득층 200가구에 생필품 및 식료품 꾸러미 전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4일 구청 청렴관에서 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협의회장 김길용)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200가구에 마스크, 라면, 통조림 등 10여 종류로 구성된 행복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하며 지역복지공동체의 나눔과 상부상조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만두레는 저소득 주민, 홀몸 어르신,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을 보호·지원하는 복지모임체로서, 각 동 복지만두레를 통해 매달 500여 가구에 사랑의 밑반찬 지원,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생필품꾸러미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복지공동체 구축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김길용 협의회장은 “이번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대덕구와 민·관 협력을 강화해 구민의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앞으로도 복지만두레와 협력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살피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해 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5. 대덕구-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 .hwp (91KB)     
5. 대덕구-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1).jpg (302.2KB)     
5. 대덕구-복지만두레, 대덕구협의회 ‘행복 꾸러미 나눔’행사(2).jpg (237.7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