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
11월 10일까지, 참가자 모집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11월 10일까지 로컬푸드 활성화 및 푸드플랜 확산을 위해 먹거리사업 발굴지원 공모사업인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컬푸드를 이용한 특산주와 과일껍질 및 흠과 등을 이용한 자원순환 특산주를 만들며 로컬푸드의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히어로’가 되어보는 체험활동이다.

수업은 단회차 원데이클래스로 오는 11월 2일, 11월 9일은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에서 10월 28일, 11월 4일, 11월 11일은 청년벙커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수업 전일까지 온라인(https://tkmk79va730.typeform.com/to/pqlbFjlu)을 통해 가능하다.

이처럼 로컬푸드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농가의 소득도 높이기 위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먹거리사업 발굴지원 공모사업은, 디랩사회적협동조합의 ‘마셔서 소비하자-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과 석봉동주민자치회의 ‘대덕구인의 밥상-로컬푸드로 만난 집 밥상과 전통음식’이 각각 선정돼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로컬푸드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농가의 소득도 높이기 위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주민 참여활동을 지원해 안정적인 먹거리 생산-소비를 위한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hwp (29KB)     
2.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jpg (403.9KB)     
2. 대덕구, 로컬푸드 히어로 양조체험 프로그램 운영.png (478.5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