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강원도 양구군 까미노사이더리, 대덕구 혁신로드 방문
강원도 양구군 까미노사이더리, 대덕구 혁신로드 방문
주민중심 e로운 공정관광 벤치마킹 및 박정현 대덕구청장 면담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3일 강원도 양구군 사회적기업인 ㈜까미노사이더리가 혁신로드에 참여하고 구청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까미노사이더리는 버려지는 파지사과를 가공해 자연 발효한 식초, 음료 등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친환경 양구사과를 매개로 지역 농가의 소득 창출을 돕고, 발효 기술 전수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혁신로드 참여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인 더맑은이현마을협동조합의 마을 관광 프로그램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친환경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넷제로 공판장 등의 사례를 직접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취지다.

대덕구 혁신로드는 공정관광, 기후환경, 주민공동체, 청년 등 시의성 높은 사회 분야에서 혁신정책을 제시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사례를 소개하는 정책 연수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버려진 파지사과를 활용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잡은 ㈜까미노사이더리의 아이디어가 매우 새롭다”며 “대덕구 혁신로드가 가치지향적 공정관광 확산에 더욱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4. 강원도 양구군 까미노사이더리, 대덕구 혁신로드 방문.hwp(29KB)     
4. 강원도 양구군 까미노사이더리, 대덕구 혁신로드 방문.jpg(184.8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