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어르신, 추석연휴엔 AI가 지켜드릴게요
어르신, 추석연휴엔 AI가 지켜드릴게요
대덕구, 홀몸노인 87가구에 스마트홈(인공지능 돌봄) 사업 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의 고독감 해소와 위급상황 신속 대응을 위해 홀몸노인 87가구에 AI 스피커를 활용한 스마트홈(인공지능 돌봄)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홈(인공지능 돌봄)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사회적 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덕구형 동네돌봄’사업의 일환으로, AI(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한 긴급SOS 서비스, 치매 예방을 위한 정서케어, 음악감상, 감성대화 등을 제공한다.

구는 특히 인공지능 돌봄이 추석명절에 혼자 지내는 노인이 느끼게 될 외로움을 덜고 가족 공백을 메워 고독감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디지털 뉴딜시대를 맞아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구 특성에 맞는 돌봄 서비스를 개발해 어르신이 자택과 지역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노인가구의 복지?보건?의료?주거 환경을 통합 케어하기 위해 대전시 자치구 최초로 도입한 ‘대덕구형 동네돌봄’으로 ‘2021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설명: 스마트홈 AI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첨부파일
4. 어르신, 추석연휴엔 AI가 지켜드릴게요.hwp (33KB)     
4. 어르신, 추석연휴엔 AI가 지켜드릴게요.jpg (224.3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