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 지원
대덕구,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 지원
오는 26일까지 신청 접수, 최대 1000만원까지 설치비용 60% 지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를 지원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비는 총 6800만원으로 철선 또는 전기울타리 설치를 지원한다. 설치 희망 농가는 지원신청서를 구청 기후환경과(☎042-608-6862)에 오는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피해 및 출몰빈도가 많은 지역, 산림 인접지역 등 우선순위를 결정해 설치비용의 60%(자부담40%),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총 지원액은 7660만원으로 농작물 및 과수피해 농민의 피해신고(153건)로 기동포획단을 운영해 멧돼지(103마리), 고라니(64마리), 청설모(408마리) 등을 포획했다. 올해도 야생동물의 서식환경 보호ㆍ관리를 위해 피해농가에 야생동물 침입방지제 보급 및 피해보상금 제도를 다각적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피해 예방시설 지원으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동포획단을 통한 지속적인 포획활동을 전개해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돕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철선울타리(왼쪽), 전기울타리(오른쪽)]
첨부파일
3. 대덕구,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hwp (29KB)     
3. 대덕구,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jpg (340.9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