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자동발급 도입
대덕구,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자동발급 도입
발급방식 개선, 30분→5분, 위ㆍ변조 방지, 내구성 UP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이달부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발급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종이코팅 형식의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은 물기에 취약하고 들뜨거나 벗겨지는 현상이 쉽게 발생해 왔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PVC재질의 플라스틱 면허증으로 변경해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면허증은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해 ▲휴대성 향상 ▲스크래치, 오염에 강한 반영구적 사용가능 ▲보안 홀로그램내장으로 위ㆍ변조 방지 ▲고해상도 인쇄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수작업으로 30여분 소요되던 발급 대기시간이 자동발급기를 통해 5분 이내로 단축돼 민원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면허증 자동발급기 도입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이미지]
첨부파일
2. 대덕구,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자동발급 도입.hwp (28.5KB)     
2. 대덕구,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자동발급 도입.png (232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