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명절은 전통시장과 함께”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
“명절은 전통시장과 함께”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물가안정 점검 병행… 농·축·수산물 환급행사로 실질 소비 유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1일 신탄진·중리·법동 전통시장에서 ‘2025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고 상인 격려와 장보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덕구청장과 구의원, 명예구청장, 상인회, 주민자치회, 자원봉사단체 등 500여 명이 동참해 제수용 품목을 직접 구매하고,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널리 알렸다.

특히, 현장에서는 소비 촉진을 위한 지원책을 함께 안내했다. 10월 1~5일 진행되는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소개하며, 전통시장에서 해당 품목을 구입할 경우 구매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음을 알렸다.

아울러 구는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시장 질서 점검도 병행했다.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불공정거래 행위 등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물가안정 캠페인을 통해 합리적 소비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당부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뿌리이자 골목상권의 심장”이라며 “장보기 행사와 환급 제도를 적극 알리고, 물가안정 점검을 꾸준히 이어가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사람이 모이는 시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1)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1일 중리전통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고 있다.]
[사진 설명(2) :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지역 주민들이 추석 명절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2. “명절은 전통시장과 함께”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hwp(989KB)     
2. “명절은 전통시장과 함께”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1).jpg(299.2KB)     
2. “명절은 전통시장과 함께” 대전 대덕구, 추석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2).jpg(308.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