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골목경제에 활기를” 대전 대덕구, ‘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 개최
“골목경제에 활기를” 대전 대덕구, ‘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 개최
오는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목상·송촌·신탄진동서 총 6회 열려
탄소중립 실현 위해 다회용기 도입 ‘눈길’… 공연·먹거리·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올해로 7년째를 맞은 ‘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덕거리 페스티벌은 매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전 지역 업체인 더랜치브루잉과 함께 ‘대덕구라거’를 출시해 호평을 받았으며, 올해는 축제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먹거리 부스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목상동음식특화거리(8월 22일~23일) △송촌동상점가(8월 29일~30일) △신탄진전통시장(9월 5일~6일) 등 먹거리 특화 상점가 3곳에서 오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6회 열린다.

행사 기간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윤태화, 한봄, 김지현, 양지원, 스페이스A, 싸이버거 등 인기가수들이 무대를 꾸며 흥겨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공연과 함께 시원한 마실 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대덕거리 페스티벌’을 통해 골목상권이 활력을 찾고,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무더위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마실 거리와 먹거리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첨부파일
1. “골목경제에 활기를” 대전 대덕구,‘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 개최.hwp(98KB)     
1. “골목경제에 활기를” 대전 대덕구,‘2025 대덕거리 페스티벌’ 개최.jpg(7.4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