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생생한 기억을 담아” 대전 대덕구, 지역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운영
“생생한 기억을 담아” 대전 대덕구, 지역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운영
15~18일 장동·비래동·대청호 등 3가지 테마 ‘뚜벅뚜벅 대덕소풍’ 진행
대청댐 수몰민·지역 원주민 참여해 역사 전달… 전문 해설사 동행해 해설 제공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팔을 걷었다.

구는 이달 15~18일 4일간 대덕구 지역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지역문화유산 스토리텔링 ‘뚜벅뚜벅 대덕소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덕문화원(원장 임찬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동 산 따라 △비래동 길 따라(2회) △대청호 물 따라 등 총 3가지 테마로 회차별 30명씩 총 120명의 주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탐방은 전문 해설사가 동행해 지역 곳곳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하는 등 일반적인 문화유산 답사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대덕문화원이 진행해 온 구술채록 사업과 연계, 대청댐 건설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수몰민, 지역 민속신앙을 지켜온 원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생생한 지역의 역사와 기억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뚜벅뚜벅 대덕소풍’은 단순한 탐방을 넘어, 우리 지역의 삶의 흔적과 정체성을 공유하고 다음 세대와 함께 기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1) : 2025 지역문화유산 스토리텔링 ‘뚜벅뚜벅 대덕소풍’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자료(2) : 2025 지역문화유산 스토리텔링 ‘뚜벅뚜벅 대덕소풍’ 참여자들이 ‘장동 산 따라’ 테마 진행 중 장동 진골 산고개에 위치한 장승 앞에서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첨부파일
1. “생생한 기억을 담아” 대전 대덕구, 지역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운영.hwp(83.5KB)     
1. “생생한 기억을 담아” 대전 대덕구 지역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운영 (1).jpg(5.2MB)     
1. “생생한 기억을 담아” 대전 대덕구 지역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운영 (2).jpg(4.8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