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오정동 주민자치회, 2021년도 대전광역시 시민공유공간 공모 선정
오정동 주민자치회, 2021년도 대전광역시 시민공유공간 공모 선정
유휴공간을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구성,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와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태)는 지난 26일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1년도 대전광역시 시민공유공간 지원사업에 최종선정 됐다고 28일 밝혔다.

대덕구와 협업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모사업에서 동주민자치회는 그동안 유휴공간으로 남아 있던 구 소유재산인 옛 새마을지회(오정동 96-4) 건물을 마을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 거점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구성할 계획이다.

공유부엌, 북카페, 공유회의실 등 공간을 매개로 한 마을 주민들의 공유ㆍ공감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될 이번 사업은, 다음달 초 사업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마을조사, 워크숍, 공간설계 등을 거쳐 올 11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구 소유의 유휴 공유재산을 민간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구에서 무상 임대해 이뤄진 민관협력형 대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영태 회장은 “우리 일상에서 점점 잊혀져 가는 이웃 간 돈독한 정을 다시 회복해 정답고 따뜻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마을 사랑방 공간을 멋있게 만들어 보겠다”며 “이번 사업을 위해 유휴공간을 적극 내어준 대덕구청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박정현 구청장은 “지난해 전체 동으로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확대하며 주민자치라는 싹을 틔웠는데, 올해 오정동 주민자치회를 시작으로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의 주민자치 1번지 오정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오정동 주민자치회, 2021년도 대전광역시 시민공유공간 공모 선정.hwp(2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