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공직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 나섰다
대전 대덕구, 공직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 나섰다
신규 공직자 포함 60여 명 참여… 대덕소방서 소방관 직접 지도
심폐소생술·AED 사용 등 ‘실습 중심’ 교육… 골든타임 대응력 제고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1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의 응급 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심폐소생술(CPR)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일상 공간에서 심정지·기도 폐쇄 등 돌발 상황이 늘며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공직자가 응급 상황에서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초기 대응 능력을 갖추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교육은 그간 심폐소생술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직원과 신규 임용 공무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덕소방서 소방관이 강사로 참여해 실습 위주로 운영됐다.

참여 직원들은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AED) 훈련기를 활용해 △정확한 흉부 압박 및 인공호흡 △AED 사용 요령 △기도 폐쇄 대처법 △상황별 응급 구조 절차 등을 반복 훈련했다.

구 관계자는 “실습 중심의 체험형 교육을 통해 초기 대응의 정확도와 자신감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예상치 못한 위기에서 초기 대응의 몇 분이 생사를 가른다”며 “직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구민이 안심하는 행정 환경을 만들고, 구민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1), (2)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21일 구청 청렴관에서 열린 공직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에 참석해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전 대덕구 공직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 나섰다.hwp(97KB)     
1. 대전 대덕구 공직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 나섰다(1).jpg(174.4KB)     
1. 대전 대덕구 공직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 나섰다(2).jpg(102.3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