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회덕동,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대전 대덕구 회덕동,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복합 위기’ 모자가구 지원 위해 ‘건강·심리·취업’ 등 연계 대책 마련

대전 대덕구 회덕동(동장 성태현)은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열고 실질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치매·우울증 등 건강 문제와 주 소득자의 실직 및 채무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가족 해체 등 복합적 어려움에 놓인 성인 모자가구의 맞춤형 지원책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

회의에는 동 맞춤형복지팀을 비롯해 대전사회복지실천연구소,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덕구치매안심센터,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 관할 통장 등 관계기관 12명이 참여해 기관별 역할과 개입 방향을 조율했다.

참석자들은 긴급 생계·의료 지원과 함께 건강관리, 심리지원, 취업 연계 등 분야별 맞춤형 지원 계획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사례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성태현 회덕동장은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대상 가구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위기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전 대덕구 회덕동이 20일 회덕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관계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열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첨부파일
2. 대전 대덕구 회덕동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hwp(93KB)     
2. 대전 대덕구 회덕동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jpg(1.2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