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린이집 AI 로봇 대여
대전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린이집 AI 로봇 대여
오는 8월 4일까지 지역 어린이집 50곳 대상… 동화·동요 탑재 및 코딩 교육 가능

대전 대덕구(최충규 구청장)와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곽운숙)가 대전 최초로 지역 어린이집에 인공지능 AI 로봇 ‘알파미니’를 대여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7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AI 로봇 대여 시범사업은 체험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50곳을 선정해 5월 15일~8월 4일 약 3개월 동안 2주 단위로 대여를 진행한다.

또한 구는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기본 조작과 관리 방법 등 인공지능 로봇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AI 로봇 ‘알파미니’는 길이 24.5cm의 소형 로봇으로 음성·안면인식 기능이 있어 아이들과 대화할 수 있다. 또한 동화·동요가 탑재돼 들려줄 수 있고 코딩교육도 가능하다.

최충규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아이들에게 미래 핵심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보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추후 어린이집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범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설명 : 대덕구청사 전경]
첨부파일
1. 대전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린이집 AI 로봇 대여.hwp(83KB)     
1. 대전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린이집 AI 로봇 대여.jpg(928.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