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르신 돌봄 놀이터·공유공간 조성한다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르신 돌봄 놀이터·공유공간 조성한다
인구감소·저출생 대응 공모사업 선정…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대전시 최초로 어르신 실내놀이터(가칭 노슈) 및 주민돌봄 공유공간을 조성한다.

5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대전시가 공모한 ‘인구감소 및 저출생 대응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

구는 이번 공모에서 확보한 사업비로 LH주택공사가 제공한 장기 미임대 영구임대아파트 상가 지하와 아동 감소에 따라 폐원된 어린이집 공간을 활용해 ‘어르신 돌봄 놀이터·지역주민 돌봄 공유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어르신 놀이터(가칭 노슈)는 건강관리실, 강의실, 공유 카페, 공유 주방 등을 갖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어르신 돌봄 놀이터 조성을 통해 대덕형 마을돌봄사업 등과 연계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르신 놀이터 공모사업 .hwp(74KB)     
1. 대덕구, 대전시 최초 어르신 놀이터 공모사업 .png(451.7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