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
지역 내 산불취약지 17곳 점검, 대형 산불 사전예방 선제적 조치 지시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안전대전환 캠페인 펼쳐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최근 행락철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먼저 2일 지역 내 산불취약지 17곳을 점검, 산불대책본부와 감시초소를 방문해 근무 직원과 산불 감시·진화대원들을 격려하며 “산불 진화장비 수시점검과 철저한 사전 예방활동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는 다음달 15일까지 산불 취약지 17곳에 대해 공무원 22명, 산불감시원 17명, 산불전문진화대 8명을 배치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산림 연접지(100m이내)에서 소각행위, 입산자 화기물 소지, 취사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고 산림보호를 위한 홍보·계도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비상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이어 ‘제30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은 3일에는 계족산 일대에서 가을 행락철 산불예방 및 안전문화 홍보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대덕구 지역자율방재단을 비롯한 약 100여명이 참여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구는 이날 캠페인과 병행해 장동산림욕장의 시설물에 대해 안전관리전문가 및 시와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사고 발생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캠페인과 홍보로 주민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무엇보다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역량을 총동원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 .hwp (102KB)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1).jpg (241.2KB)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2).jpg (345.9KB)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안전사고 예방 선제적 행보(3).jpg (350.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