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 ‘설맞이’전통시장 방문해 실물경제 소통강화
박정현 대덕구청장, ‘설맞이’전통시장 방문해 실물경제 소통강화
중리·법동 전통시장 방문, 상인 의견청취 및 직접 장보기 펼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중리·법동 전통시장을 방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실물경제에 대한 소통을 강화했다.

박 청장은 직접 제수용품을 구매하면서 상인들의 어려움과 그 해소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상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대목 분위기가 사라질 만큼 경기가 어렵다.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차료·카드수수료 지원 등 체계적인 소상공인 지원대책이 필요하다“고 토로했다.

박 청장은 “전례 없는 경제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경제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왔지만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전문가·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강력한 경제 활력 회복과 어떤 외풍에도 끄떡없는 지역경제구조 구축을 위해 조만간 종합적인 경제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공직자들의 전통시장 장보기가 어려워지자 지난해 3월부터 격주로 비대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 2800만원 이상의 매출증가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9일 중리·법동 전통시장을 방문해 직접 장보기를 하면서 상인들을 격려하고 실물경제에 대한 소통을 강화했다.]
첨부파일
1. 박정현 대덕구청장, ‘설맞이’전통시장 방문해 실물경제 소통강화 ..hwp (89KB)     
1. 박정현 대덕구청장, ‘설맞이’전통시장 방문해 실물경제 소통강화(1).jpg (235.4KB)     
1. 박정현 대덕구청장, ‘설맞이’전통시장 방문해 실물경제 소통강화(2).jpg (288.9KB)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