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산후우울 인식개선을 위한 극복수기 공모전 실시
대덕구, 산후우울 인식개선을 위한 극복수기 공모전 실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내달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산후우울을 예방하고, 사회적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산후우울 극복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자료 : 산후우울 극복 수기 공모전 리플릿 자료]
7일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최경숙)에 따르면 매년 산모 43만명 중 약 6만명(14%)이 ‘산후우울증’을 앓고 있으나, 이 중 치료를 받는 산모는 약 4천명(7%)에 불과하다. 산후우울이 살해 및 동반자살 같은 극단적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산후우울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오는 11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대전광역시 거주자 중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산후우울 회복사례, 산후우울 회복을 위한 가족들의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최경숙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산후우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확산시켜 여성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임산부들의 산후우울 예방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 (☎042-931-1671)로 문의하면 되고, 홈페이지(www.omind.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산후우울 인식개선을 위한 극복수기 공모전 실시.hwp(44.5KB)     
2. 대덕구, 산후우울 인식개선을 위한 극복수기 공모전 실시.jpg(1.7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