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교내 텃밭 가꾸면서 생태 감수성 키워요”
대전 대덕구 “교내 텃밭 가꾸면서 생태 감수성 키워요”
지역 초·중학교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대덕뜰 꼬마농부’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역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텃밭을 활용한 도시농업 통합프로그램 ‘대덕뜰 꼬마농부’를 운영한다.

7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장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학교별 5회씩 진행되며, 대덕구 평생학습원은 도시농업 관련 전문 교육과정을 수료한 13명의 강사진을 구성해 도시농업에 대한 기초이론과 텃밭 가꾸기 활동 등 학생들이 직접 실천하는 체험교육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나아가 자연과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며 생태전환교육 실천을 위한 자치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에 기대를 나타냈다.

최종대 대덕구 평생학습원장은 “보편적 평생교육 시대를 맞아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덕뜰 꼬마농부’ 프로그램은 지방자치단체와 학교를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대덕구 평생학습원이 미래세대의 생태 감수성 함양과 체험 중심의 활동을 위해 기획했다.
첨부파일
3. 대전 대덕구 도시농업 프로그램 운영.hwp(83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