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로컬산업 육성으로 문화관광발전 나선다
대덕문화관광재단, 로컬산업 육성으로 문화관광발전 나선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 체결
로컬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펼치기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대덕문화관광재단 사무실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와 대덕구 로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 특화 로컬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생태계를 발전시켜 지역이 지속가능하게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및 활동을 위한 사업 ▲로컬산업과 연계한 지역문화?관광사업 등의 협력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스타트업과 강소벤처기업을 육성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의 창업문화가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으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관광을 새롭게 기획할 로컬관광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등을 함께 펼치고 로컬산업과 연계한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최충규 대덕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대덕의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발한 상상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활동이 무척 중요한데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가 혁신창업을 바탕으로 미래관광산업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4. 대덕문화관광재단, 로컬산업 육성으로 문화관광발전 나선다.hwp(215.5KB)     
4. 대덕문화관광재단, 로컬산업 육성으로 문화관광발전 나선다.jpg(4.2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