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민자치회 전 동(洞) 확대로 주민자치 1번지 앞장
대덕구, 주민자치회 전 동(洞) 확대로 주민자치 1번지 앞장

올해 시범 3개동 이어 내년 12개 모든 동으로 확대

대덕구, 주민자치워크숍 열고 시범 동 성과 공유하며 성공적 정착 다짐

박정현 구청장,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꼭 가야할 길’ 강조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1년간 3개 동에서 추진한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전 동으로 주민자치회를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구는 주민자치회의 확대 실시를 통해 주민이 주인되는 생활민주주의를 본격 실현하며 ‘주민자치 1번지’로 앞장 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5일 대덕문화체육관에서 대덕구 각 동 주민자치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구 주민자치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송촌·중리·덕암동 등 3개 시범 동의 추진성과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이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9개동의 이해를 도와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약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박정현 구청장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다보면 시행착오도 있을 수 있으나, 주민자치는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우리가 반드시 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주민자치회 전 동으로 확대로 주민자치 1번지 된다. .hwp (19.5KB)     
1. 대덕구, 주민자치회 전 동으로 확대로 주민자치 1번지 된다. (1).jpg (284.9KB)     
1. 대덕구, 주민자치회 전 동으로 확대로 주민자치 1번지 된다. (2).jpg (255K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