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한남대 학생과 함께 장애아동 동화 제작 보급
대덕구, 한남대 학생과 함께 장애아동 동화 제작 보급
지난 20일, ‘2020 사랑의 책 나누기’ 행사 열어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0일 대덕구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제작한 동화책과 어린이 추천도서를 장애아동에게 전달하는 ‘2020 사랑의 책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민관협력 사업으로 대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덕구장애인복지관, 한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 한남대학교 국어국문창작학과 학생들이 함께했으며 소외되기 쉬운 장애아동을 위해 지역 내 학생들이 손수 만든 동화책과 추천도서를 전달하고 읽어주며 상호 교감하는 지역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여름부터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동화 30권과 어린이 추천도서 100권 등 총 130권의 책이 전달됐으며, 오는 26일에는 평강의집에서 2차 도서 전달이 있을 계획이다. 단 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책 읽어주기와 교감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추세에 따라 12월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기획 및 제작 전 과정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장애인복지관, 지역 내 학생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이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지역사회와 어우러져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한남대 학생과 함께 장애아동 동화 제작 보급.hwp (169.5KB)     
3. 대덕구, 한남대 학생과 함께 장애아동 동화 제작 보급.jpg (131.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