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현장에서 전입신고 하세요”
대덕구,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현장에서 전입신고 하세요”
30일까지, 법동 e편한세상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내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법1동에 위치한 e편한세상아파트 입주 기간에 대량으로 발생하는 전입신고 등 행정수요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내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일부터 시작된 법동 e편한세상아파트(1,503세대) 입주에 따라 동행정복지센터 방문민원이 일시적으로 몰려 겪게 될 주차문제 및 장시간 대기 불편 해소, 입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설치됐다.

이번 이동민원실은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며 입주민들은 전입신고, 확정일자, 주민등록 등ㆍ초본 발급 등의 행정업무를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서도 가까운 이동민원실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새롭게 보금자리를 만드는 우리의 이웃에게 다가가는 열린 행정서비스를 펼쳐 입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현장에서 전입신고 하세요”.hwp(90.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