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협약
대덕구-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협약
대전지역 633개 자동차정비업체 사용자 확산에 앞장, 매출증대 효과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5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김동수)과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전지역 633개 정비업체가 소속돼 있는 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협약에 따라 소속 회원사들이 대덕e로움 구매 및 사용에 적극 앞장서게 되며 다양한 홍보활동도 전개한다. 소비자들은 대덕e로움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5%를 캐시백으로 즉시 지급받게 된다.

김동수 이사장은 “대전시 최초의 지역화폐 대덕e로움이 대전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돼 우리 자동차정비업의 매출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대덕e로움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합원들이 앞장 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명절 때마다 자동차 무료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김동수 이사장님을 비롯한 조합 가족들이 대덕e로움 사용자 확산을 위해 손잡아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대덕e로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덕e로움은 대전시 지역화폐 온통대전 출시에 맞춰 지난달 14일부터 사용처가 대전시 전역으로 확대되었고 월 100만 원까지 사용금액의 15%를 캐시백으로 즉시 지급하고 있다.

대덕e로움은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고,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있다. 구매는 대덕e로움 전용 앱에서 카드를 무료로 배송 받거나, 대덕구 내 동행정복지센터·도서관·금융기관(하나은행·신협) 등에서 할 수 있다.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대전시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백화점·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사진 설명 : 25일 구청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왼쪽)과 김동수 이사장(오른쪽)이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2. 대덕구-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협약.hwp(92.5KB)     
2. 대덕구-대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협약.jpg(830.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