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ZOOM 위생ㆍ영양 교육 실시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ZOOM 위생ㆍ영양 교육 실시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 이하 대덕구센터)가 온라인 ZOOM을 이용해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교육을 실시한다.

12일 구에 따르면 온라인 ZOOM 교육은 기존의 제작된 동영상을 배포해 전달하는 일방향 교육과 달리 접속자 간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양방향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덕구 센터는 지난달부터 어린이 급식소 77개 기관 180명을 대상으로 식단 사용 설명서, 원산지 표시 바로 알기, 조리실 내 필요한 법적기준과 당류섭취 줄이는 방법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콩키우기 키트, 콩학습지 등을 가정에 배포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고 가정에서도 영양교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희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안정화될 때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집합교육을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대체하고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과 영양관리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1) : 온라인ZOOM을 이용한 위생ㆍ영양 교육 모습]
첨부파일
2. 대덕구 어린이급식소, 온라인 위생ㆍ영양교육 실시.hwp(90.5KB)     
2. 대덕구 어린이급식소, 온라인 위생ㆍ영양교육 실시.jpg(117.9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