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자치구 최초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대덕구, 자치구 최초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노후산업단지 첨단화·업종전환 통한 ‘더 좋은 일자리’ 모델 제시 및 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공모한 ‘2020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지원 사업’에 전국 자치구 최초로 선정돼 국비 1억8천만 원을 확보했다.

11일 구에 따르면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지원 사업’은 고용실태, 산업구조 등에 대한 면밀한 실태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노사민정연이 공론화 과정을 거쳐 지역형 ‘더 좋은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대전산업단지 등 지역산업에 적합한 ‘더 좋은 일자리’ 모델을 제시, 투자와 생산을 유발해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전국 노후산업단지의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할 방침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구에 위치한 산업단지들은 조성된 지 30년 이상 된 노후산업단지로 이들도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게 새로운 형태로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컨설팅지원 사업으로 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노후 산업단지의 노동환경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동안 대덕구는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기업인협의체 인더스포럼 등과 여러 차례 회의를 갖고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자 허찬영 교수)을 컨소시엄 기관으로 지정하는 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활발히 움직여 왔으며 다음 달 중으로는 노사발전재단과 협약을 맺고 오는 11월 중 최종 결과물을 제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자치구 최초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공모사업 선정.hwp(20KB)     
1. 대덕구, 자치구 최초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공모사업 선정.jpg(127.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