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비래초, 부설주차장 개방 ‘맞손’
대덕구-비래초, 부설주차장 개방 ‘맞손’
유휴 주차 공간 공유로 주차난 완화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6일 주차 공간 공유 활성화를 통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비래초등학교와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주차관제시스템 구축 및 부설주차장 시설개선비를 지원하고 비래초등학교는 2022년 4월까지 2년간 부설주차장 43면을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게 된다.

개방시간은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 50분까지 ▲토ㆍ일ㆍ공휴일 종일 개방하나 방역, 학교행사 등 학교장의 판단 하에 탄력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앞으로도 이웃과 공유하는 선진주차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주차장 개방을 위한 지역주민과 학교 등 관련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공영주차장 조성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주차장 공유사업의 일환으로 부설주차장 개방사업, 공한지 임시주차장 조성 및 내집주차장갖기사업 등을 적극 시행해 오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주차공유사업으로 413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한 바 있다.

[사진설명: 지난 6일 구청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왼쪽)과 이민자 비래초등교장(오른쪽)이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맺었다.]
첨부파일
7. 대덕구-비래초, 부설주차장 개방 '맞손'.hwp(20KB)     
7. 대덕구-비래초, 부설주차장 개방 '맞손'.jpg(180.1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