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금고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협약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금고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협약
오정동새마을금고, 임차인에게 2개월 동안 30% 임대료 인하 혜택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7일 구청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소상공인 고통분담을 위해 오정동새마을금고(이사장 이상호)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맺었다.

구는 지난 3월부터 전국 자치구 중 처음으로 매주 1회 이상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협약을 통해 121개 점포가 8189만 원의 임대료 인하 혜택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협약에 따라 오정동새마을금고는 소유 점포 임차인에게 5~6월 2개월 간 임대료 30%를 인하해 준다.

이상호 이사장은 “임대료 인하 금액이 그리 크진 않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잘 알기에 협약에 동참하게 됐다”며, “대덕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 협약이 더 확산돼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정현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임차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이상호 오정동새마을금고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고통을 함께 나누는 착한 마음들이 있기에 우리의 내일은 밝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우리 구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경제활력 회복에 총력을 기울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착한 임대료 확산 협약 외에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협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화폐 대덕e로움을 활용한 다양한 사용자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사진 설명 : 7일 구청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오른쪽 두 번째)과 오정동 새마을금고 이상호 이사장(오른쪽 세 번째)이 착한임대료 확산 릴레이 협약을 맺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금고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협약.hwp(92KB)     
3.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금고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협약.jpg(221.9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