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고추장 담그기
대덕구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고추장 담그기
대덕구?새마을부녀회(회장?심영낙)는?5일?오정동?대덕구새마을회관에서?‘다문화가족과?함께하는?고추장?담그기’?행사를?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덕구에?거주하는?다문화가족을 초청해 한국 전통 음식인 고추장을 만들고 정담을 나누며 한국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만들어진 고추장은 다문화가정 및 홀로 지내는 어르신 150여 가구에 전달돼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정을 나눴다.
심영낙?회장은?“다문화가족들이?소외되지?않고?대덕구에서?잘?정착할 수 있도록?도움을?주고?싶다”며?“앞으로도?다문화가족과?함께하는 다양한?행사를?마련해?나갈?것”이라고?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외국 이주여성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구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6. 대덕구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고추장 담그기 .hwp(39.5KB)     
6. 대덕구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고추장 담그기(1).jpg(238.4KB)     
6. 대덕구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고추장 담그기(2).jpg(364.3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