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개강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개강
1기 아카데미 주민 호응에 힘입어 2기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이달 3일부터 25일까지 신탄진도서관에서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2기는 1기에 호응이 좋았던 주제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학교 민주주의, 생활 민주주의 등이 추가되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구는 지난 6월 5일부터 8월 21일까지 송촌도서관에서 민주시민 아카데미 1기를 운영했다.
지난 1기 아카데미에는 매회 60여명 이상의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수강하지 못한 주민들의 요청에 의해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가 개설됐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대덕구 민주시민성 정립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 바 있으며, 민주시민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교육가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주민이 민주주의의 주체로 성장하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042-608-649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5.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개강 .hwp(16.5KB)     
5. 대덕구,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개강.jpg(221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