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 일본정부 규탄 챌린지 동참
박정현 대덕구청장, 일본정부 규탄 챌린지 동참

일본정부는 평화와 화합을 위협하는 부당한 경제보복을 즉각 중단하라!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13일 구청사 내 광복절 기념 현수막을 배경으로 ‘1일 1인 일본 규탄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

박 청장은 ‘일본정부는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철회하라’는 메시지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서 “우리는 일본국민을 규탄하는 것이 아니다”며 “평화와 화합을 위협하고 있는 일본정부는 부당한 경제보복을 중단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이날 규탄 릴레이가 열린 대덕구 청사 앞 벽면에는 구가 지난 11일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빛을 되?은 그날,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역사입니다.’라는 문구가 들어간 가로 15m, 세로 5m 크기의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이와 함께 대덕구의 각 동도 대형태극기 걸기, 태극기거리 조성, 태극기 직접 그려보기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등을 기획, 추진하며 최근 일본정부의 경제보복과 관련해 광복절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시간 등을 가지고 있다고 구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이번 챌린지는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및 경제보복에 대한 메시지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국 각 지자체로 확산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다음 참여자로 황인호 대전동구청장과 김종천 대전시의장을 지목했다.
첨부파일
1. 박정현 대덕구청장, 일본정부 규탄 챌린지 동참 .hwp (19.5KB)     
1. 박정현 대덕구청장, 일본정부 규탄 챌린지 동참.jpg (203.3K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