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동네 빵집에서도 이젠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주세요!
동네 빵집에서도 이젠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주세요!
대덕구, (사)대한제과협회대덕구지부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9일 중회의실에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사)대한제과협회대전광역시지회대덕구지부(지부장 하연옥, 이하 대덕구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5일 공식 출시 된 대덕e로움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에 따라 매출증대 효과를 체감한 제과점 점포주들이 유통활성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섰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협약체결에 따라 대덕구지부는 소속 회원들이 대덕e로움을 구매해 사용하는 한편, 특별 가맹점으로도 가입해 대덕e로움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자체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하연옥 지부장은“대덕e로움이 출시되었을 때 반신반의 했지만, 요즘 들어 대덕e로움으로 결제하는 고객이 많아졌고 매출도 늘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대덕e로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한편, 소속 회원들이 특별 가맹점으로 등록해 더 많은 혜택을 고객들에게 드릴 수 있도록 유통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대덕e로움이 음식점뿐만 아니라 제과점, 편의점, 주유소, 병원, 학원 등 생활 전반에 걸친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사용 연령층도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대덕e로움이 안정적으로 정착돼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한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지난 7월 5일 공식 출시된 이후 한 달 만에 발행 목표액을 5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확대 발행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첨부파일
2. 동네 빵집에서도 이젠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주세요! .hwp(104KB)     
2. 동네 빵집에서도 이젠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주세요!.jpg(398.9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