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대덕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작지만 소중한 우리 마을, 우리 스스로 가꿔가죠!’
‘작지만 소중한 우리 마을, 우리 스스로 가꿔가죠!’

대덕구 신탄진 지역 용호동 마을회의 열어, 주민 함께 마을 미래 고민

지난 11일 대덕구 용호동 마을공동체 ‘하산듸마을’ 은 용호동 상용호 경로당에서 마을회의를 열고 마을의 다양한 의제 발굴을 위한 토의를 했다.

이번 마을회의는 공동체 마을계획수립 공모사업에 선정된 용호동의 ‘하산듸마을’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대전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행사진행과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했다.

용호동 마을회의는 대덕구 공동체 마을계획 수립사업에 참여한 5곳의 마을 중 인구수가 가장 작은 소규모 공동체 마을회의다.

이날 50여 명의 마을 주민들이 모여 마을의 오랜 숙제를 함께 해결하고 마을계획 수립해 새로운 마을로 거듭날 방안을 찾기 위해 열띤 토론을 하며 의견을 교환했다.

하산듸마을 기획대표 김정열 부녀회장은 “가장 작은 마을단위로 신청한 것이라 채택될 수 있을지 기대도 못했었다. 첫 도전이라 어려운 점도 있짐 신탄진동(동장 강동구)과 대전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줬다. 주민들의 적극 참여 덕에 마을회의가 순조롭게 진행됐다. 더 좋은 마을만들기에 주민 모두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4. ‘작지만 소중한 우리 마을, 우리 스스로 가꿔가죠!’ .hwp (16.5KB)     
4. ‘작지만 소중한 우리 마을, 우리 스스로 가꿔가죠!’.jpg (2.2M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