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

대전 대덕구(박수범 구청장)가 25일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평생학습도시 대덕구에서는 동주민센터, 배달강좌,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성장한 학습동아리들을 활용해 동아리들에게는 발표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느낄 수 있도록 매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는데, 이달에는 아름답고 독특한 서체로 마음을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작품전시, 용돈 봉투 만들기,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판매의 장을 열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팬플룻을 배우러 왔다가 행사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5월 가정의 달에 꼭 필요한 용돈봉투에 마음을 담아 직접 그림을 그리고, 아름다운 문구를 넣어 만들어 보니 너무 기쁘다”며 “배달강좌를 통해 캘리그라피를 배워보고 싶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정한 날로 내달 30일에는 ‘다붓다붓 학습동아리’에서 마련한 아트 초콜렛, 비누공예, 작품전시 및 판매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정순 평생학습원장은 “학습동아리 활동이 취미생활을 넘어 지역에 봉사하고 나아가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체계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 .hwp(28KB)     
2.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1).jpg(183KB)     
2.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2).jpg(136.8KB)     
2. 대덕구, 학습동아리와 함께 캘리그라피로 용돈 봉투 만들었어요(3).jpg(186.9K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